메리츠 어린이보험 100세만기 무해지환급형으로 셀프계산해서 가입하기!


출산율이 낮아졌다고 하는데도 어린이보장에 대한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뉴스에도 언급되듯이 기존 어린이상품 가입연령이 30세이하 20대도 가입가능하도록 정책을 변경했는 이유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전통적인 이유를 조금 더 언급하면 요즘 한 집에 자식이 하나 아니면 둘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아이 때도 병원 출입이 잦지만 초등학교 때역시 추락해서 다치거나 교통사고 등 상해까지 겹쳐져서 질병이든 상해든 병원에 자주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주위사례를 보더라도 대부분 아이가 갑자기 아파서 병원에 가는 경우가 아주 흔한 편입니다. 계절마다 찾아오는 비염이나 피부질환 등 크게 어디가 아픈 아이가 아니더라도 병원을 자주 가게 됩니다. 우리 자녀들이 늘 건강했으면 하는 마음은 모두 같지만 요새는 결혼 자체가 늦어지면서 산모들의 나이 또한 늦어지고 있고 이런 부분이 아이에게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환경호르몬이라든지 부모님 세대가 자랄 때와는 다르게 자연도 주변에서 찾기 힘들고 눈에 보이지 않는 변수들이 있어 요즘 아이들은 예전보다 더 자주 병원을 가고 다양한 질환을 앓고 있는 다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부모님들의 걱정은 통원비 정도야 생활비에서 내도 큰 부담이 없지만 조금이라도 몇 십, 몇 백만 원이 될 정도로 병원을 다녀야 한다면 부담이 되겠죠. 성인의 나이가 들어서 위험에 더 높아지겠지만 암과 같이 큰 질병 같은 경우 몇 천만 원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한 달에 몇 만원으로 이런 위험 자체를 대비할 수 있다면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아프거나 다쳤는데 돈이 없어서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것도 너무 힘든 상황이 될 것입니다.


메리츠 어린이보험의 주 특징은 무해지환급형으로 저렴하게 100세만기 20년납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성인 증권에서는 보기힘든 뇌혈관질환 진단비, 허혈성심장진단비 및 질병후유장해3% 보장을 구성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가입연령이 30세이하로 낮춰지다보니 더 설계비교문의가 많은 시점입니다.


어린이상품도 성인처럼 실비와 건강보장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가 있으신 분들은 입원, 통원의료비 조건이 성인의료실비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병원비를 자기부담금을 공제후 받을 수 있고 아이들 보장이지만 100세로 평생 보장을 대비할 수 있고 짧게도 기간을 정할 수 있고 특약 역시 라이프사이클에 맞추어 필요한 부분만 설계가 가능합니다.


■ 참고 - 해외 장기체류자에 대한 실손의료비 일시중지제도 운영에 관한 사항
1) 내용: 가입자가 3개월 이상 해외 체류한 경우 사전에 실손의료비을 일시중지 하거나 사후에 실손의료비 납입비용 환급이 가능
2) 대상 및 세부 운영 사항 가) 가입자가 당사 해외실손의납입비용비보장(기간 3개월 이상)을 가입한 경우 : 이 계약의 납입비용 납입과 보장을 일시중지 신청이 가능
나) 가입자가 연속하여 3개월 이상 해외에 체류한 사실이 확인 되는 경우: 해외에 체류한 사실이 확인된 기간에 대한 이 계약의 납입비용를 사후 환급
■계약전환 제도특약의 운영에 관한 사항
가) 특약의 개요 계약자의 신청에 따라 가입자가 기간 만기시점에 기간 연장 및 보 장 변경을 위하여 계약을 변경하는 제도특약
나) 대상계약 20세만기, 30세만기의 계약 중 기간 종료시까지 유효한 계약
다) 안내 및 신청 (1) 회사는 계약전환 이전 계약의 기간이 종료되기 1개월 이전까지 계약전환에 관한 사항을 서면으로 계약자에게 안내합니다. (2) 계약자는 계약전환 이전 계약의 기간 종료일 전일까지 계약전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운용
(1) 계약전환시 계약전환 이전 계약의 기간 종료일을 기준하며, 계약자는 전환 전 계약의 납입비용 등에 관계없이 청약시 선택한 ‘전환 후 계약’ 기간, 보 험료 납입기간, 납입주기 등에 따라 비용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전환 후 계약’의 비용을 일시에 납입하는 것으로 선택한 경우 계약전환 이 전 계약의 기간 종료일을 기준하여 계약전환 이전 계약의 만기환급금을 일 시납으로 대체하는 방법으로 납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계약전환 이전 계약의 만기환급금이 전환계약의 일시납을 충당할 수 없는 경우 그 초과액을 추가로 납입하여 전환합니다.
(3) 갱신형으로 운영되는 특약을 부가하는 경우에는 해당 특약의 비용은 납입기간 동안 계속 납입해야 합니다.
마) 계약전환 제도특약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약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망을 담보로 하는 (기본계약 또는 선택계약) 상품의 경우, 해당 (기본계약 또는 선택계약)의 사망금이 이미 납입한 납입비용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 계약분리 제도특약의 운영에 관한 사항
계약분리 제도특약은 2인 이상의 가입자가 가입되어 있는 계약에 대하여 2개 이상의 계약으로 분리하는 경우에 적용합니다. 다만, 계약자의 계약분리신청서에 의한 신청이 있어야하며, 회사가 승낙하는 경우에만 이루어집니다.

비교사이트